구글, 내달 4일 안드로이드-크롬OS 통합 발표?

홈&모바일입력 :2016/09/26 08:03

구글이 다음달 4일 열릴 미디어행사에서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하나로 합친 통합 운영체제(OS)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통합하는 프로젝트의 이름이 ‘안드로메다(Androneda)’라는 루머도 등장했다.

24일(현지시간) 구글 소식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은 내달 4일 열리는 구글의 미디어 행사에서 구글이 통합OS를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 정황과 루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이 내달 4일 크롬과 안드로이드 통합 운영체제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이날 히로시 로크하이머 구글 수석부사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행사에서 상당히 중대한 소식을 발표할 예정임을 암시하는 듯한 글을 남겼다. 그는 "안드로이가 출시된지 8년이 됐고, 이날 행사에서 앞으로 8년에 대해 이야기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의 탄생과 견줄만한 새로운 소식은 OS통합뿐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히로시 크로하이머 수석부사장의 트윗 직후, IT전문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구글이 통합OS의 코드명을 ‘안드로메다’로 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구글이 이번 행사에서 픽셀폰 보다 더 큰 무언가를 발표(통합OS를 의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크로하이머 수석부사장의 트윗을 징조로 보고 있다고 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하나의 OS로 통합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에 모두 통합OS를 적용할 것이라는 소문은 지난 몇년간 계속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