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빅데이터 이용한 '마케팅센터' 오픈

인터넷입력 :2016/09/21 09:41    수정: 2016/09/21 09:52

여기어때를 서비스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숙박업주가 효율적인 객실운영 및 매출 관리가 가능한 ‘마케팅센터’를 공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숙박 제휴점주는 마케팅센터를 통해 객실요금 설정을 비롯해 예약과 인증/리뷰, 스탬프/마일리지 현황을 손쉽게 확인,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각 업체에 맞는 광고상품을 직접 골라 결제할 수 있다.

과거 숙박 제휴점주는 각 서비스를 운영하는 본사를 통해야만 객실 요금 변경과 입퇴실 시간 설정, 광고상품 결제 등 업무처리가 가능했지만, 이번 마케팅센터 오픈을 통해 요일, 시간별 객실 요금 및 입퇴실 시간을 실시간 설정할 수 있어 공실 관리가 쉬워졌다. 또 마케팅센터에서 회원가입하면 자동으로 여기어때 제휴점 신규 업체로 등록돼 스스로 광고상품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광고상품 가격은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제휴점의 광고효과도 극대화된다고 설명했다. 적립, 객실UP, 선물제공 등 제휴점별 진행 행사를 ‘이벤트존’에 등록해 여기어때 제휴점 리스트에 노출할 수 있다. 또 남는 객실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타임세일’ 기능을 활용하면 획기적으로 공실을 줄여 매출향상에 도움이 된다.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마케팅센터는 중소형호텔 제휴점주의 매출극대화와 운영효율성 제고를 위해 탄생한 1:1 광고 컨설팅 플랫폼”이라면서 “숙박업주의 운영 편의성 증대를 통해 궁극적으로 여기어때 사용자의 만족도가 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