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웹툰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엔씨코믹스(NC COMIX)’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엔씨코믹스는 엔씨소프트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 이야기로 구성된 다양한 웹툰을 제공한다. 각 게임별 홈페이지에서 연재되었던 웹툰 이외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웹툰도 선보인다.
양영순, 제나, s_owl 등의 인기 작가들이 참여했으며 MXM의 캐릭터 ‘보나크’가 주인공인 신작 골드거너와 MXM의 캐릭터 유리의 이야기를 그린 권희를 연재를 시작한다. 권희는 네이버 포스트에서도 함께 공개된다.
관련기사
- 리니지2, 클래식-라이브 서버 대규모 업데이트2016.09.01
- 블레이드앤소울, 공포 웹툰으로 재탄생2016.09.01
- 엔씨소프트, '헌터스 어드벤처' 신규 캐릭터 '키라' 추가2016.09.01
- 블레이드앤소울, '바람' 업데이트 두번째 티저 영상 공개2016.09.01
엔씨코믹스는 웹툰 뿐만 아니라 게임과 관련된 웹소설, 동영상, 이모티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iOS용 모바일 앱과 PC/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웹툰을 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은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엔씨코믹스 공개와 함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리니지 캐릭터 스티커(데몬, 서큐버스의 2종 이모티콘)를 출시했다. 라인 이용자는 라인 스티커샵에서 데몬과 서큐버스 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