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골프 전문기업 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개발한 가상현실(VR)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영문명 VR Golf Online)을 오큘러스 리프트 VR기기를 통해 글로벌 출시 했다고 24일 밝혔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첫 골프게임으로 출시되는 VR골프온라인은 총 36홀에 달하는 골프 코스를 가상현실로 보다 실감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와의 대전은 물론 다른 이용자와 대전을 지원하며, 격주마다 진행되는 랭킹 시스템과 음성 채팅 등 경쟁 요소를 도입해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도한다.
이 게임은 게임패드와 키보드 등을 통해 조작할 수 있으며,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정식 출시 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과 온라인게임 및 스마트TV, VR을 아우르는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을 기업 목표로 설정하고, 이번 VR 게임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잡플래닛 채용정보, 카카오 검색 서비스에 '쏙'2016.08.24
- 카카오게임즈, 게임스컴 2016서 '검은사막' 인터뷰 영상 공개2016.08.24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즐 '헬로우고스트' 정식 출시2016.08.24
- 카카오게임즈, '화이트데이: 스완송' 여주인공 모집2016.08.24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VR골프온라인은 카카오게임즈의 첫 VR게임 퍼블리싱 타이틀로, 새로운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는 의미 있는 게임” 이라며 “마음골프와의 강력한 협업을 시작으로, VR게임에 도전하는 개발사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우수한 VR게임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선도적인 퍼블리셔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문태식 마음골프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VR시장을 선점하고 스포츠, 골프 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