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북(Chromebook) 구매자들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구글이 지난달 I/O 2016 컨퍼런스트를 통해 크롬 OS의 안드로이드 앱 지원 소식을 전한지 약 한 달만의 일이다.
17일(현지시간) 씨넷 등 외신은 구글이 크롬OS 제품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연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크롬OS 기반 아수스 크롬북 플립(ASUS Chromebook Flip, C100PA 모델) 등의 제품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외신의 설명이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크롬북 설정 메뉴에서 크롬 OS 정보에 들어가 추가 정보, 채널 변경을 선택한 뒤 크롬 OS Dev 53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구글, 유럽에 머신러닝 연구소 신설2016.06.19
- 구글, 지도 데이터 해외 반출 재도전...논란은 여전2016.06.19
- "구글, 양자 컴퓨터 상용화 진일보"2016.06.19
- 구글-애플 수수료 인하, 게임 업계 효과는?2016.06.19
크롬북으로 구동하는 안드로이드 앱은 휴대전화나 태블릿에서 작동되는 것과 동일하다. 창 크기는 ‘포트레이트’, ‘랜드스케이프’, ‘맥시마이즈드’ 등 3종류다.. 퍼미션, 앱 수명 주기, 인텐트, 구글 플레이 서비스 등의 API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앞서 구글 측은 크로미엄 웹사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크롬북에 최적화하는 5가지 절차를 소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