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4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 선정

방송/통신입력 :2016/05/17 14:14    수정: 2016/05/17 14:17

KT스카이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6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 결과,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KT스카이라이프 콜센터는 총점 93점을 받아 2013년 이후 4년 연속으로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맞이인사’와 ‘상담태도’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업무처리’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KMAC 유인상 부사장(좌측)과 KT스카이라이프 김윤수 부사장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센터 서비스 개선을 위해 품질관리센터(QMC)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서비스 교육을 통해 상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상담콜에 대한 모니터링과 고객요구사항 분석을 시행해 상담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산업별 주요 콜센터를 조사해 발표하는 '고객 체감 서비스 품질 지수'다. 각 업체 콜센터에 100통 이상 전화를 걸어 수신 여건(통화 대기 시간 등)과 고객 맞이 태도,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능력, 종료 태도 등 5개 분야 16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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