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테크, 홍콩전자전서 무선충전기기 선보인다

홈&모바일입력 :2016/04/08 17:01

황치규 기자

무선충전기 및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사인 코마테크(대표 정한영, www.myfreedy.com)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홍콩춘계전자전(HKEFSE ’16)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한다.

코마테크는 이번 행사에서 무선충전 규격인 치(Qi)와 PMA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애플정품인증 아이폰6/6S 무선 충전케이스 외에 삼성정품인증을 획득한 프리디미니(Freedy Mini) 무선 충전패드, 3대까지 유무선 충전이 가능한 듀얼무선충전패드 등을 선보인다.

코마테크가 올해도 홍콩전자전에 참가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프리디 무선충전기 제품으로 사용자는 치(Qi) 규격을 따르는 스마트폰이나 각종 액세서리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최대 5V, 1A로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구글 넥서스5, 삼성전자 갤러시 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 S7, 갤럭시S7엣지 등 무선충전기능을 기본으로 갖춘 기기 사용자는 바로 이용 가능하다. 애플 아이폰 6나 6S는 아이폰 6 무선충전 케이스를 착용한 후 충전할 수 있다.

정한영 코마테크 대표는 "모바일 등 각종 전자기기에 무선 충전 기술이 다양하게 적용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홍콩전자전 참가를 통해 순수 국내 무선충전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