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레: 마법도서관,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게임입력 :2016/04/06 15:44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자사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이 공식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의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늘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최근 진행된 2주년 업데이트의 메인 이미지인 웨딩 콘셉트를 적용한 큐라레만의 고퀄리티 일러스트로 그려져 화사한 봄 기분을 더하고 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난 2년 간 서비스하면서 모든 전투를 통틀어 가장 많이 사용된 SR+ 6성 이상 마도서는 버림받은 HaaL9000, 시크릿 흥부댁, 호수의 나르키소스 순이었다. 환서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SR+ 6성 이상 마도서는 시크릿 미우, 시크릿 놀부댁, 오피스 버지니아울프 순으로 나타났다.

큐라레: 마법도서관 인포그래픽.

정예 금서전에서는 시크릿 아기구미호, 시크릿 사희, 해적 롬멜 순으로, 무한나선차원에서는 시크릿 아기구미호, 그루아가흐, 해적 롬멜 순으로 사용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SR+ 6성 마도서는 버림받은 HaaL9000이었으며, 가장 많이 판매된 비운의 SR+ 6성 마도서는 위험한 박문수였다.

지금까지 진행된 시즌 업데이트 횟수만 해도 40시즌으로, 장수 게임의 굳건함을 보여주고 있다. 환서 피해량 총량은 169조7천699억을 기록했으며, 지금까지 소모한 행동력(SP) 총량은 16억5천551만 SP, 총 인쇄 횟수는 4찬538만 회였다.

그간 선보인 총 마도서 수는 912종, 일러스트 수는 2천284종이며, 시나리오 분량만 해도 88만7천373자에 25만1천735단어다. 이는 라이트 노벨 단행본으로 환산했을 때 17권에 달하는 방대한 양이다.

큐라레는 국내 카드 배틀 RPG를 대표하는 게임으로서,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출시한 대부분의 마켓에서 평점 4점대를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4년 3월 17일 첫 선을 보인 큐라레는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국내외 최정상 작가들이 참여한 높은 수준의 일러스트와 엉덩국, 레바 등 유명 작가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최근에는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을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의 도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큐라레 사업을 총괄하는 이상희 사업부장은 “지난 2년 간 큐라레에 보내주신 꾸준한 사랑과 응원에 정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초심을 잃지 않는 서비스로, 계속 달려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큐라레 2주년 웨딩 페스티벌 에픽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에게 원하는 SR+ 6성 프리미엄 마도서 1장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만 해도 2주년 기념 특별 성장서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