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카드 역할수행게임(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을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 버전으로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큐라레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 중으로 지난 2014년 지스타에서 본 프로젝트를 처음 공개한 바 있다.
이번 PS4 버전의 출시 국가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아시아 6개국이다. 유럽 및 북미 시장에는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및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PS4 버전 큐라레는 콘솔 게임에 맞는 조작감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한 줄 자동 진행에서 3줄 레일로 늘렸다. 기존의 유한차원 자동 진행 방식에서 아날로그 스틱을 활용해 공간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직접 획득하도록 하는 등 전반적인 진행 방식을 변경했다.
또한 시즌 별로 해당 시즌에만 제공되던 이벤트 시나리오를 상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바꿨다. 시나리오는 재화를 소모해 잠금 해제 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즌 카드 판매 또한 시나리오 진행 방식에 맞춰 상시 판매로 바꿨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큐라레 PS4 출시를 기념해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PS4 전용으로 제작된 영문 버전 OST를 배경음악으로, 미우, 셀라, 델핀 등 주요 캐릭터들 소개와 플레이 장면들을 감각적으로 담고 있다.
OST 제목은 매직으로 테일즈위버, 라그나로크 온라인, 마그나카르타 등으로 유명한 유명한 남구민(Nauts) 작곡가가 참여했다.
관련기사
- 큐라레, 오피스 라이프 시즌 업데이트2016.02.01
- 큐라레, TGS 2015 통해 일본 최초 공개2016.02.01
- 큐라레: 마법도서관, 업데이트 맞이 사전등록 이벤트2016.02.01
- '큐라레' 수영복 업데이트로 더위 싹2016.02.01
더불어 오는 11일까지 론칭 프로모션 용 마력석 25개와 게임 타이틀을 묶어 무료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발을 총괄한 김용하 PD는 “큐라레를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1년 여간의 준비 끝에 PS4 버전으로 출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모바일 게임을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과 시장에 맞춰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사례인 만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