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로 즐기는 게임 30종 공개

게임입력 :2016/03/17 08:49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에 대응하는 게임이 일부 공개됐다.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비행 게임, RPG, 스포츠, 어드벤처 등 장르도 다양하다.

오큘러스 리프트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올해에만 약 100여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16일(현지시간) 오큘러스 측은 VR 오큘러스 리프트로 즐길 수 있는 30여종의 게임 리스트를 공개했다.

사진=오큘러스

이번에 공개한 게임은 PC와 오큘러스 리프트의 번들 상품을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EVE: Valkyrie Founder's Pack’과 ‘Lucky's Tale’ 외에도 미공개 신작이 다수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라인업을 살펴보면 우주 배경 또는 비행 전투 내용을 담은 VR게임은 ‘EVE: Valkyrie Founder's Pack’과 ‘ADR1FT’, ‘Elite Dangerous’ 등이 있다.

이중 ADR1FT는 1인칭 시점의 우주 생존 게임으로 요약된다. 이 게임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우주 미아에서 탈출하는 내용이 주다.

오큘러스 리프트에 대응하는 1차 게임 라인업이 공개됐다.

액션 게임으론 ‘Smashing the Battle’과 ‘Choronos’가 있었고, 레이싱 게임으론 ‘Project CARS’가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AirMech: Command’, 어드벤처 ‘Windlands’, 핀볼 게임을 VR 콘텐트로 재각색한 ‘Pinball FX2 VR’, 테니스 게임 ‘VR Tennis Online’ 등도 모습을 드러냈다.

위에 소개된 게임은 오는 28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1차 배송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오큘러스 리프트는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판매가는 본체와 컨트롤러, 리모트 등을 모두 포함해 599달러(약 72만 원)다.

이와 함께 오큘러스 리프트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오큘러스 홈도 공개했다. 오큘러스 홈에는 스토어와 구매한 게임을 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 친구 연결 등의 커뮤니티 기능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