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LG G5, 전용케이스 '퀵 커버' 공개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로 시간·알림 언제든 확인 OK

홈&모바일입력 :2016/02/11 10:00    수정: 2016/02/11 10:03

정현정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5’ 신제품 발표에 앞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전용 케이스 ‘퀵 커버(Quick Cover)’를 11일 공개했다.

‘퀵 커버’는 G5의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lways-on Display)’를 보여주는데 최적화한 전용 케이스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으로 시간, 문자 등을 수시로 확인하는 소비자 패턴을 고려한 기능이다.

사용자는 케이스를 닫고 별도 조작을 하지 않아도 퀵 커버 창을 통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의 시간, 요일 등 기본정보는 물론 문자, SNS 등 알림 여부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G5의 ‘퀵 커버’ 창 세로 길이를 ‘V10’ 대비 2배로 확장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등 케이스 창으로 보여주는 정보의 가독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LG전자가 공개한 전략 스마트폰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위를 터치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알람 제어도 가능하다. LG전자는 ‘G5’의 ‘퀵 커버’ 앞면 전체에 ‘케이스 터치 기능’을 적용했다. (사진=LG전자)

또 퀵 커버 앞면 전체에 ‘케이스 터치 기능’을 적용해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위를 터치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알람 제어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퀵 커버는 G5 디자인과 어울리도록 메탈 느낌의 매끈한 필름과 반투명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오는 21일 오후 2시(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산 호르디 클럽에서 전략 스마트폰 G5를 공개한다. LG전자가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가 열리는 바르셀로나에서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