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과 제휴를 맺고 개발한 1인칭슈팅(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 숨바꼭질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숨바꼭질 모드는 사물진영과 술래진영으로 나뉘어 사물진영은 전등, 의자, 소화기 등 맵 속 다양한 오브젝트(이하 사물)로 변해 위치를 잡은 후 발각되지 않는 것이 목표다. 술래진영은 제한 시간 내에 사물로 변신한 이용자를 찾아내야 한다.
숨바꼭질 2에서는 사물진영이 기존 룰렛 방식이 아닌 직접 선택 방식을 통해 사물을 선택하고, 라운드 진행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E키를 이용해 2차 변신을 할 수 있다. 또한, 훌라인형, 크리스마스 트리, 터렛, 술래 모습 등 총 30여종의 신규 사물을 추가했고, 테이블 아래나 선반 사이 등에 위치할 수 있는 정밀숨기 기능도 제공한다.
술래진영은 라운드 시작 전 사물진영의 사물 선택 과정을 지켜보며 위치를 신속하게 추적할 수 있게 했고, 최루탄을 통해 사물이 숨어있는 장소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 보다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 넥슨, '아르피엘' 공개시범 테스트 시작2015.12.03
- 메이플스토리,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2차 업데이트2015.12.03
- 넥슨, 온라인-모바일 균형 성장 이끄나2015.12.03
- 1등 모바일 게임 '히트', 200만 다운로드 돌파2015.12.03
한편 넥슨은 오는 17일까지 출석체크, 369 이벤트 등을 진행해 출석 일수에 따라 골드코인, 빛나는 녹색무기상자를, 플레이 횟수에 따라 행운의 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더불어 넥슨은 숨바꼭질 2 모드 플레이 시간에 따라 행운의 골드 코인 등을 제공하고, GM과 함께 플레이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VIP 회원권 30일, 행운의 붉은상자 등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중 주말 핫타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긴 이용자에게는 경험치와 포인트를 각각 두 배씩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