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JTBC 광고관리시스템 구축

컴퓨팅입력 :2015/12/02 17:38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제이티비씨미디어컴(구 제이미디어렙) 방송광고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종합편성 채널의 특성과 최근 트랜드를 감안해 유연한 방송 광고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둔다. 토마토시스템 UI솔루션인 ‘엑스빌더5’로 개발된다.

‘엑스빌더5’는 HTML5 캔버스 기반의 UI 툴이다. 애니메이션을 표현하고, 비즈니스 업무 화면에 동적인 요소를 첨가, 역동적인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이밖에 대시보드 구성을 위한 각종 모니터링 요소, 별도 코딩이 필요 없는 반응형 웹 지원, 30여개 컨트롤 및 다양한 테마 제공 등 UI화면을 효율적으로 개발?운영하기 위한 기능을 지원한다.

제이티비씨미디어컴 측은 “JTBC 시청률 및 광고물량의 증가로 효율적 활용과 관리가 필요하게 됐다”며 “현재 사용하는 다양한 플랫폼을 HTML5 표준기반으로 통합 구축함으로써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웹 브라우저는 물론이고 스마트폰 지원을 통해 편리하고 간편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과 사용성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그간 축적된 노하우 및 검증된 사업관리 방법론을 통해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사용자 중심의 체계화된 시스템 구축으로 제이티비씨미디어컴에 최적화된 통합환경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10여년 간 광고영업시스템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경험을 보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