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싱글사인온(SSO) 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의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토마토시스템의 이 제품은 쉽게 SSO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일체형 제품으로 인증서버, DB서버, 관리툴 등을 포함한다.
매번 환경에 따라 별도로 하드웨어를 조립하거나 각종 SW를 설치하지 않고, 최적화 상태로 공급되므로 수분 내로 간단히 구축 가능하다.
최근 시스템 대형화로 보안 강화, 관리 효율성 등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SSO인증이 기업에 적극 도입되고 있다.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SSO구성은 단일화된 유지보수 관리가 가능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하는 이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토마토시스템 SSO 솔루션은 한번의 로그인으로 각종 업무 시스템이나 인터넷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으로 이미 많은 대학 및 기업기관 등에 꾸준히 공급되고 있는 제품이다.
관련기사
- 토마토시스템, 동서울대 차세대 시스템 구축2015.10.21
- 토마토시스템, 국제한식조리학교 정보시스템 구축2015.10.21
- 토마토시스템, 인하대 학생 포털 개편2015.10.21
- 토마토시스템, 서울신학대 정보시스템 구축2015.10.21
SAML 기반의 표준 SSO솔루션으로 OS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가능하며,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의 효율적으로 연동 가능한 유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토마토시스템 솔루션사업팀장 박성준 수석은 “설치가 편리하고 시스템 도입 및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최근 어플라이언스 수요가 점차 늘고 있어 이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와 사업에 널리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