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업체 ams는 고성능 CMOS 이미지 센서 전문업체 시모시스(CMOSIS)를 인수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벨기에 앤트워프에 소재한 시모시스는 머신 비전, 의료, 방송, 트래픽, 과학 및 포토그래픽 이미징 분야에 적합한 고성능 라인 스캔 CMOS 이미지 센서를 제조하는 업체다. 또 내시경과 같은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낸아이(NanEye) 소형 카메라 모듈도 생산하고 있다.
시모시스는 2007년 설립돼 벨기에, 독일, 포르투갈, 미국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올해 약 6천만유로(약 737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수 합의 조건에 따라 ams는 사모투자전문회사(PEF) TA어쏘시에이츠로부터 시모시스 주식 100%를 인수할 예정이며, 외부 자금 조달 없이 기존 보유 현금을 통해 거래대금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ams, NXP반도체 CMOS센서 사업부 인수2015.11.24
- ams 가스센서, 홈킷 기반 가정용 공기질 측정기에 탑재2015.11.24
- ams코리아, 판교 테크노밸리에 새 둥지2015.11.24
- ams, 웨어러블용 초소형 조도센서 출시2015.11.24
이번 거래는 규제 당국 승인과 시모시스 주식 판매자들에게 계약서에 명시된 일부 조건 이행 절차 이후인 6주 이내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커크 레이니 ams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는 광학 센서 분야에서 우리의 시장 지배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인더스트리4.0, 사물인터넷(IoT), 의료 진단을 포함한 성장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센서 솔루션 공급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