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CMOS 센서 전문업체 시모시스 인수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5/11/24 16:52

정현정 기자

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업체 ams는 고성능 CMOS 이미지 센서 전문업체 시모시스(CMOSIS)를 인수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벨기에 앤트워프에 소재한 시모시스는 머신 비전, 의료, 방송, 트래픽, 과학 및 포토그래픽 이미징 분야에 적합한 고성능 라인 스캔 CMOS 이미지 센서를 제조하는 업체다. 또 내시경과 같은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낸아이(NanEye) 소형 카메라 모듈도 생산하고 있다.

시모시스는 2007년 설립돼 벨기에, 독일, 포르투갈, 미국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올해 약 6천만유로(약 737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ams 로고

인수 합의 조건에 따라 ams는 사모투자전문회사(PEF) TA어쏘시에이츠로부터 시모시스 주식 100%를 인수할 예정이며, 외부 자금 조달 없이 기존 보유 현금을 통해 거래대금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번 거래는 규제 당국 승인과 시모시스 주식 판매자들에게 계약서에 명시된 일부 조건 이행 절차 이후인 6주 이내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커크 레이니 ams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는 광학 센서 분야에서 우리의 시장 지배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인더스트리4.0, 사물인터넷(IoT), 의료 진단을 포함한 성장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센서 솔루션 공급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