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라이텍, 물류창고 LED 조명교체사업 추진

홈&모바일입력 :2015/09/03 10:19

이재운 기자

동부라이텍(대표 이재형)은 한국통합물류협회와 협약식을 갖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LED조명 교체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동부라이텍은 앞으로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원사들의 전국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조명 컨설팅을 무료로 실시하고 물류창고의 전력절감을 위한 LED 조명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향후 추진하는 LED조명교체 사업에는 기존 메탈할라이드 250W 램프에 비해 약 70%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는 루미다스 80W 고천장등을 주로 사용할 예정이다. 초경량/초슬림 구조로 설치가 간편하고, 8kV까지 견디는 과전압보호기능을 내장해 전기적 안정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왼쪽부터 나재붕 한국통합물류협회 사무국장, 한덕식 한국통합물류협회 전무, 정대영 동부라이텍 영업마케팅본부장, 유영노 동부라이텍 국내사업부장 [사진=동부대우전자]

또 특허 받은 입체냉각 방열시스템으로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고 획기적인 광학기술을 적용하여 직하조도는 향상되고 눈부심은 경감되어 근로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는 고효율 LED산업조명이라고 동부라이텍은 강조했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산업용 LED 전문 조명 기업으로서 공장이나 창고 같은 산업시설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사업을 다각적으로 전개하고, 전력절감에 탁월한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