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라이텍, 美 겨냥 고효율 리니어 고천장등 출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5/06/22 09:51

이재운 기자

동부라이텍은 22일 미국 시장을 겨냥한 리니어 형태 고천장등 '루마다스 리니어 하이베이' LED 조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형광등(T5HO)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120lm/W의 높은 광효율을 통해 59%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미국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DLC 인증을 취득했고, 작고 가벼운 특성과 원터치 후크 방식으로 운반과 설치도 쉽게 만들었다.

독자적 방열 구조로 자연대류를 극대화시켜 5만 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특허 출원 중인 회전식 노브(knob)가 적용된 전면 커버는 제품이 설치된 상태에서 전면 커버만 개폐해 LED 모듈과 컨버터 교체가 가능해 유지보수 비용도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외에 2가지 형태의 배광을 구현해 주는 반사판, 눈부심 방지효과가 있는 반투명형, 격자무늬형, 투명형의 3가지 확산판, 정전을 대비한 비상 배터리팩과 전면 보호 와이어 가드 등 설치현장에 맞게 다양한 액세서리 적용도 지원한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루미다스 리니어 하이베이 LED조명은 물류창고, 대형매장, 산업현장 등 다양한 현장에 설치 가능한 고효율 LED 조명으로 미국시장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제품이다. 앞으로도 고천장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