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 핀테크 플랫폼 출시

KB비즈스토어 통해 다양한 업무용 앱 제공

컴퓨팅입력 :2015/08/20 10:09

황치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는 은행권 최초로 금융과 업무서비스가 하나로 융합된 기업 핀테크 플랫폼 'KB비즈스토어'를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KB비즈스토어'는 기업들의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좌관리, 자금이체, 외화송금 등의 금융 업무와 전자결재, 일정관리 등의 기업 내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제공돼 PC, 모바일 등 장소와 기기에 구애 받지 않는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비즈스토어'는 계좌관리를 위한 뱅크누리앱, 기업카드 지출결의 앱 등 금융과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앱을 제공한다. 기업 내 게시판, 일정관리, 전자결재 업무를 지원하는 그룹웨어 앱 등 소통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도 지원한다. 기업들은 필요한 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협회, 단체, 소상공인 등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고객들에게는다양한 앱이 무료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KB비즈스토어 1호 가입 고객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다. 협회는 KB비즈스토어를 통해 본사와 전국11개 지부의 월 1만5천건에 달하는 지출 업무 및 저작권료 수납에 대한 효율적인 자금관리와 내부통제 및 그룹웨어 기능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지금까지 핀테크 관련 서비스가 지급 결제 위주의 개인(B2C)이 대상이었다면 이번 서비스는 기업(B2B)을 위한 핀테크 상품으로 그 동안 기술 및 비용 문제로 자금관리 및 그룹웨어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향후에도 플랫폼 확장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앱을 개발, 제공하여 중소기업과 KB국민은행이 장기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