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 "클라우드, 빨라지고 디자인 개선...고객평가 긍정적"

방송/통신입력 :2015/08/10 10:51

케이블TV 업체 씨앤앰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실행속도 및 디자인 측면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씨앤앰이 최근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실행속도와 디자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VOD 메뉴 진입과 포스터 보기 시간이 빨라진 것이 만족도를 올린 대표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씨앤앰 관계자는 "클라우드 기술을 방송에 접목시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방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씨앤앰 클라우드 서비스 메인 화면

씨앤앰은 지난 7월 VOD 구매내역이 있는 HD 가입자 520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디자인, 속도, VOD 편의성, VOD찾기 등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대한 내용이며, 각 항목당 5점 만점에 디자인 4.23점, 속도 4.10점, VOD 찾기 4.04점, VOD 편의성 3.96점 순으로 만족도 결과가 나왔다. 클라우드 서비스 전체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15점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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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용자들은 VOD 메뉴 진입과 VOD 포스터 보기 시간이 빨라 큰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디자인이 산뜻해지고 메뉴 실행속도가 빨라져 편리하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씨앤앰은 지난 6월부터 전체 HD방송 가입자에게 클라우드 방식의 메인 메뉴 화면 UI 및 VOD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