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다음달 14일 정식 출시 확정

게임입력 :2015/07/17 11:47

박소연 기자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파이널판타지14’를 내달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다음달 14일부터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제약 없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때부터 플레이한 정보는 초기화 없이 유지된다. 관련해 보다 상세한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파이널판타지14’ 오픈 날짜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한국 전용 첫 번째 공식 트레일러 영상인 ‘크리스탈의 부름’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크리스탈의 부름’ 영상은 4분 38초 분량으로 모험가를 의미하는 주인공 ‘빛의전사’를 비롯해 민필리아, 샨크레드, 알피노 등 게임 내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해 ‘파이널판타지14’의 스토리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해당 페이지를 통해 3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트레일러 영상을 보고 숨겨진 답을 빈칸에 내용을 맞추는 ‘빈칸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000원’과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지급한다. 본 이벤트는 7월 24일과 31일에 추가 문항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어 내달 31일까지 게임에 관한 내용을 맞추는 ‘에오르제아의 비밀을 풀어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다른 내용의 퀴즈가 제공되며 이를 맞춘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GeForce GTX960’ 그래픽 카드를 비롯해 ‘모그리 인형’, ‘캐릭터 머그컵’,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아이덴티티모바일 배성곤 부사장은 “’파이널판타지14’의 오픈 날짜가 정해져,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설렌다”라며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 마지막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