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산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부문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모바일 앱 개발자들을 잡기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아마존웹서비스는 iOS, 안드로이드, 웹앱 개발을 위한 자동화 및 서비스 툴 전문 업체인 앱스웩(AppThwack)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지디넷 등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앱스웩 팀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공지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언급되지 않았다. 앱스웩이 제공하는 제품은 9월 1일 이후 공급이 중단된다. 그러나 앱스웩은 이미 아마존웹서비스에서 기반을 구축한 상황이다.
앞서 아마존웹서비스는 AWS 디바이스 팜도 공개했다.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와 파이어OS 앱 품질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AWS 디바이스 팜은 200개 이상의 기기 모델과 운영체제(OS)를 지원한다. 디바이스팜을 통해 개발자들은 다양한 테스트 요구사항에 맞춰 앱을 최적화할 수 있다. 디바이스 팜을 통해 아마존웹서비스는 개발자들이 앱 개발 시 각종 기기와 OS 버전에 대응해야 하는, 파편화 이슈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데이터 처리 주목...왜?2015.07.15
- 아마존, 200MW급 풍력발전소 세운다2015.07.15
- MS-랙스페이스, 클라우드 동맹2015.07.15
- SW업계, 클라우드-IoT SW 조달등록방안 마련 촉구2015.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