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RTOS용 앱스토어 출시

컴퓨팅입력 :2015/06/19 08:02

윈드리버는 실시간 운영체제 브이엑스웍스(VxWorks)를 위한 앱스토어 ‘윈드리버 마켓플레이스 (Wind River Marketplace)’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윈드리버 고객은 이 사이트를 통해 윈드리버 파트너 에코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브이엑스웍스 관련 솔루션을 검색, 다운로드, 적용해 보다 최적화된 브이엑스웍스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윈드리버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솔루션은 테스트 및 인증을 마친 제품들로브이엑스웍스와의 완벽한 상호운영성을 보장한다.

패키지 카테고리에 따라 안전성, 보안, 스토리지/커넥티비티, 그래픽, 개발 툴로 분류됐다.

친숙한 최신 앱스토어 경험을 기반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전 체험하기’ 옵션을 통해 간편하게 설치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평가해 볼 수 있다. 윈드리버는 이 사이트를 통해 광범위한 보드 지원 패키지(BSP)를 제공함으로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보드 브링업(bring-up) 및 설계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윈드리버의 운영체제플랫폼관리총괄 딘야르 다스투어 부사장은 “고객은 운영 환경에 대한 임베디드 기술을 손쉽게 최적화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빠르게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윈드리버 마켓 플레이스는 파트너사가 다양한 협업 제품 및 평가 버전을 제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며, 이는 윈드리버의 강력한 에코시스템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RTOS인 브이엑스웍스는 IoT 환경에서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위한 실시간성(Deterministic Performance), 안전성, 보안 운영 체제 환경, 확장성과 더불어 미래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표준 기술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