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확장...신제품 3종 추가

컴퓨팅입력 :2015/06/17 11:00

황치규 기자

오라클이 마케팅 클라우드 업데이트를 통해 신제품인 오라클 ID 그래프, 래피트 리타겟터(Rapid Retargeter), 앱 클라우드 커넥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고객을 좀 더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관련성 높은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을 가능하게 해줘 마케터들과 개별 고객간 연결성을 더 높여준다. 또 한 곳에서 다양한 업체가 제공하는 마케팅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및 미디어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 중 오라클 ID 그래프는 마케터들이 서로 다른 마케팅 채널 및 디바이스 상에 존재하는 신원 정보들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와 오라클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구동되며, 한 사람에 대한 모든 마케팅 채널 및 디바이스 상의 ID들을 통합하고, 마케터들이 활용 가능한 고객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개별 고객에게 개별화되고 연관성 높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관련기사

래피드 리타겟터는 마케터들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의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과 오라클 B2C 크로스채널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써 고객 반응이 일어나면 마케터들이 이에 맞추어 즉시 가장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 카트를 채운 후 구입을 고려하는 기간 동안, 고객은 카트에 담긴 제품을 상기시키는이메일을 받게 되거나 해당 제품 브랜드에 관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보게 된다. 단일 채널에 국한되고,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리는 여타의 리타겟팅 툴(tool)과 달리, 래피드 리타겟터는 모든 마케팅 채널을 통합해 거의 즉각적인 고객 리타겟팅이 가능하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앱 클라우드 커넥트는 일련의 API와 오픈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며, 기업들과 마케팅 기술 업체들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미디어와의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마케팅 및 고객관계관리(CRM) 업체들이 제공하는 최신 마케팅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