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새 메일아카이빙 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5/06/11 16:51

손경호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가 기존 메일아카이빙솔루션인 '제이볼트(JVault)'를 업그레이드해 검색기능을 강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과 연동 기능 등을 추가한 '제이볼트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업 내 비즈니스의 80%가 이뤄지고 있는 이메일은 업무에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전 세계에서 하루동안 송수신되는 메일량은 1천440억통으로 매년 7%씩 성장하며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메일의 빅데이터화에 따라 메일아카이빙솔루션은 관리자 관점에서 메일 관리, 스토리지 비용 절감, 컴플라이언스 대응 등 관리 이슈뿐만 아니라 사용자 관점에서 메일 데이터의 보관 및 관리, 빠른 검색 등 업무효율 향상에 대해서도 지원해야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제이볼트 플러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 메일의 데이터 저장/백업/복구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 아카이빙 관리 기능을 고도화하고 지능형 검색, 아웃룩 연동 등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관리자 기능의 경우 메일 검색속도를 개선해 대용량 데이터의 빠른 검색을 가능하게 하며, 재색인 기능을 활용해 아카이빙 시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원본 데이터의 무결성 검증 및 메일 데이터 위변조 방지 등 컴플라이언스 대응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선해 관리자가 기업 내 메일 현황(스토리지 현황, 메일 데이터, 로그관리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새로 지원되는 지능형 검색은 사용자가 원하는 메일을 빠르게 검색하며, 메일 본문뿐만 아니라 첨부파일, 압축파일 내 검색 지원으로 찾고자 하는 데이터 에 대한 검색 정확도를 높였다. 아웃룩 연동 기능으로 아웃룩에서 아카이빙 메일에 접속, 검색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데이터의 압축저장(60%) ▲실시간 백업 및 개별 복구 ▲매일 내 개인정보 검출 ▲ 기업별 메일관리 정책 설정 등을 제공한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올해 기업의 핵심 목표는 메일보안의 고도화로 2월 메일스크린3.0(메일DLP 솔루션), 4월 스팸스나이퍼 APT(안티스팸&이메일APT대응 솔루션)에 이어 제이볼트 플러스(메일 아카이빙솔루션)를 출시하며 통합 메일보안의 라인업을 고도화했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메일보안 니즈에 따라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일보안 선도기업으로서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