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네라-아리스타, 데이터센터간 네트워킹 기술제휴

컴퓨팅입력 :2015/05/26 11:40    수정: 2015/05/29 10:15

광통신망 기술업체 인피네라와 네트워크스위치 업체 아리스타네트웍스는 데이터센터 상호연결과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술제휴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 제휴는 아리스타 스위치 제품군 7000시리즈와 인피네라 '클라우드익스프레스(Cloud Xpress)'를 결합한 클라우드네트워킹솔루션을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네트워킹 시장에 내놓기 위한 것으로 요약된다. 이는 IP스토리지네트워킹, 빅데이터 환경, 고성능컴퓨팅(HPC),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네트워킹처럼 많은 대역폭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알맞은 솔루션 세트를 제공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올초 인피네라와 아리스타는 데이터센터네트워킹솔루션 검증을 위한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마쳤다. 인피네라의 클라우드익스프레스와 아리스타의 스위치 장비를 사용하는 데이터센터네트워킹의 상호운용성, 초저지연성을 포함한 엄격한 서비스수준협약 및 성능 매개변수 요건 달성, 여러 장애 유형에 대처할 수 있는 통합형멀티레이어솔루션의 복원성을 확인했다.

관련기사

에드 채프먼 아리스타 비즈니스개발 및 제휴 담당 부사장은 "아리스타는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시장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며 "HPC, IP스토리지네트워킹, 콘텐츠집약적네트워킹, 가상데이터센터같은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규모의 웹 고객들에게 핵심적"이라고 말했다.

아소카 발리아(Ashoka Valia) 인피네라 비즈니스개발 담당 선임부사장은 "클라우드서비스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아리스타와 힘을 합쳤다"며 "아리스타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랫폼을 인피네라의 클라우드익스프레스 이더넷 트랜스포트와 통합해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애플리케이션에 걸맞는 성능과 효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