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크네트웍스, 클라우드용 APM SaaS 출시

컴퓨팅입력 :2015/05/22 16:25

플루크네트웍스는 기업 실무자에게 종합적인 IT인프라 성능을 보여주고 이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보더리스엔터프라이즈' 전략을 가속하는 일환으로 클라우드에서 돌아가는 애플리케이션성능모니터링(APM)이 가능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플루크네트웍스가 주창한 보더리스엔터프라이즈는 조직이 IT환경 전반의 성능을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을 가리키는 용어다. 이런 환경을 실현하기 위해 플루크네트웍스가 출시해 온 인프라 성능 모니터링 및 관리 제품들이 보더리스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해당한다.

플루크네트웍스는 자사 솔루션이 IT부서가 다양한 기기, 애플리케이션, 위치, 클라우드사업자 환경에서 성능과 사용자경험상 문제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플루크네트웍스는 앞서 IT담당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성능모니터링(APM) 장비 '비주얼트루뷰', 네트워크엔지니어를 위한 휴대형 유무선네트워크 분석 및 품질측정 태블릿 장비 '옵티뷰XG', 네트워크엔지니어를 위한 휴대형 네트워크 테스트 장비 '원터치AT10G네트워크어시스턴트', 무선네트워크 설계 보안 분석 제품 '에어마그넷' 등을 출시했다.

트루뷰라이브 기능 중 '펄스' 사용 화면

이번에 신제품으로 소개된 '트루뷰라이브'는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하는 SaaS 제품이다. 기존 자사 엔터프라이즈급 실시간 네트워크활동과 성능모니터링 기능을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게 플루크네트웍스 측 설명이다. 현재 공식사이트(https://app.truviewlive.com/signup)에서 무료체험이 가능하며 구매도 할 수 있다.

플루크네트웍스 측은 트루뷰라이브가 IT관리자에게 ▲단일 대시보드로 네트워크가용성 및 성능에 대한 실시간모니터링 ▲알림 수신 및 성능 한계치 설정을 통해 이슈 선제 해결 ▲문제 격리와 선제 대응으로 비즈니스 생산성 유지 ▲정확한 SaaS 성능 및 SLA 리포팅 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플루크네트웍스는 올하반기 보더리스엔터프라이즈 전략을 위한 호스티드VoIP, 모바일사용자경험, 고급보안기능 등에 관련된 제품과 기능을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아리프 카림(Arif Kareem) 플루크 네트웍스 사장은 "사용자 경험이 안좋을 수록 고객 이탈, 매출 저하, 직원 생산성 하락 등 실질적인 피해로 직결된다는 점에 있어서는 경영진과 IT부서간 이견이 없다"며 "IT 부서는 기술과 비즈니스 성과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고 IT책임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QoS를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