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동남아 해외직판 시장 뚫는다

동남아 '라자다'와 맞손…21일 한국서 세미나

인터넷입력 :2015/05/12 11:26    수정: 2015/05/21 15:58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라자다와 함께 오는 21일 오후 2시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자상거래 수출, 이제는 동남아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남아 지역은 미국의 두 배에 달하는 6억명 인구가 인터넷 사용률을 급격히 늘려가는 곳이다. 향후 중국과 미국 못지않은 규모의 전자상거래 시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지만, 시장 정보 부족과 낙후된 물류 시스템 등으로 인해 온라인 수출 길 개척이 쉽지 않았다.

이같은 상황에서 카페24는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태국·베트남 등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1위를 기록 중인 라자다를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에게 동남아 수출 활로로 제시한다.

라자다는 최근 기준으로 월 방문자 수 5천500만 명과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1천100만 건을 기록했다. JP모건과 베를린베스트, 서밋파트너스, 테스코, 테마섹홀딩스, 로켓인터넷 등 굴지 기업들로부터 5억2천만유로(6천356억원)를 투자 받았다.

라자다의 성공 요인으로는 물류와 결제를 동남아 현지에 맞게 개선한 것이 핵심이다. 물류 기업 60여곳과 협력 체계를 갖추고 과거에는 접근이 어려웠던 먼 섬으로도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결제 방식으로는 '상품 도착 시 현금 결제'를 도입, 신용카드와 전자결제 시스템 사용률이 낮은 동남아의 잠재 고객들을 구매고객으로 대거 전환시켰다. 이에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의 라자다 입점은 동남아에서 여전히 강력한 한류 상품의 인기와 맞물려 성공을 더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라자다그룹의 맥시밀리언 비트너 회장과 고위 이사진들이 직접 참석해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을 위한 구체적인 수출 전략까지 설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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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는 해외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웹페이지(http://ec.cafe24.com/event/LazadaSeminar)에서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라자다는 무한 성장가능성을 가진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한 기업”이라며 “카페24는 라자다와 함께 한국 해외직판 사업자들의 동남아 진출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