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우수한 화질에 대한 글로벌 IT 매체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영국 IT 전문매체 AV포럼은 LG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을 부여하면서 “올레드 TV는 이제껏 본 적 없는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며 “올레드 TV를 4K TV 리뷰의 새로운 기준으로 삼을 예정”이라고 호평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 트러스트리뷰도 LG 올레드 TV에 5점 만점을 부여하고 “완벽한 블랙 색상과 아주 섬세한 4K 화질은 비교할 데 없이 최고”라고 평가했다.
미국 IT전문매체 와이어드는 2015년형 프리미엄 TV제품을 소개한 기사에서 “LCD가 프리미엄 전략으로 올레드와 라이벌 구도를 이루려고 하지만 아직은 못 미친다”며 올레드 TV에 손을 들었다.
독일 유명 IT전문매체 컴퓨터빌드는 최근 울트라 올레드 TV를 테스트하고 총점 1.91점을 부여했다. 1.91점은 2011년 이후 컴퓨터빌드가 진행한 제품 평가 가운데 최고 점수다.
컴퓨터빌드는 “LG가 화질의 기준을 제시했다”며 “압도적인 화질과 명암비로 꿈의 점수를 달성한 올레드 TV가 세계 최고의 TV”라고 극찬했다.
관련기사
- LG 올레드TV, 국내서 月 판매량 3천대 돌파2015.05.08
- LG 올레드TV, 美 ‘에디슨어워드’ 금상2015.05.08
- LG 올레드 TV, 美·英서 "모든 것 가졌다" 호평2015.05.08
- LG전자, 울트라올레드 TV 북미 출시2015.05.08
또 독일 SFT는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처음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압도적 화질에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올레드의 완벽한 블랙과 명암비는 함께 평가된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호평했다.
이탈리아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이탈리아 유명 IT매체인 Dday.it은 LG 올레드 TV에 대해 “완벽한 화질은 물론, 모든 면에서 현존하는 TV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