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3월 국내에 선보인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이 출시 1년 만에 총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셰프컬렉션은 이미 지난해 출시 한 달만에 1천대, 100일에 5천대 판매를 돌파한데 이어 1년 만에 2만대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성공적으로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제품 높이를 7cm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결과 전년 3월 대비 판매량이 2.5배 상승하는 등 지속적인 판매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이 개발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완성한 삼성 셰프컬렉션은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가정의 식탁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미세 정온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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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프컬렉션에는 ▲온도의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하는 '셰프모드'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의 컴프레서로 온도를 정밀 제어해주는 '듀얼 컴프레서' ▲냉장실·냉동실·참맛 냉동실에서 각각의 냉각기를 채용하는 '트리플 독립 냉각'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 다양한 미세 정온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식재료의 신선함을 지키는 것은 물론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까지 생각하는 삼성 셰프컬렉션의 가치가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셰프컬렉션은 제품의 품격과 가치를 담은 혁신적인 성능과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