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교육 서비스 소셜 플랫폼 '맘잡고' 오픈

4월 28~29일 맘이랜서 스쿨도 개최

일반입력 :2015/04/14 14:18

황치규 기자

소셜벤처기업 맘이랜서가 일과 가정 모두를 챙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 플랫폼인 ‘맘잡고(www.momjobgo.com)’를 오픈했다. 맘이랜서는 맘잡고 플랫폼에서 개인 브랜드 기반 1인창조기업 서비스를 운영하고자 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4월 28일, 29일 양일간 ‘맘이랜서스쿨’도 개최한다.

맘이랜서에 따르면 맘이랜서스쿨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적극 활용하면서 자신만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1인창조기업가 ‘맘이랜서’(맘+e랜서)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하루 만원(도시락 제공) 참가비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직업능력교육 프로그램이다.

맘이랜서는 그동안 다양한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해 11월 맘이랜서 스쿨 1기를 개최했다. 호응이 크다는 판단아래 4월 스쿨부터는 매월 넷째 주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맘이랜서스쿨 학습 참여 대상은 맘잡고 사이트에 클래스를 개설, 온라인/오프라인 기반으로 1인창조기업 형태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이다.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면서 일과 가정을 모두 챙기려는 이들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 수료자는 1인창조기업가로서 맘잡고 소셜협력거래 플랫폼에 자기 브랜드 기반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다. 사업에 필요한 법무, 세무, 홍보, 고객관리 등 분야별 경영관리 비스와 멘토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 맘잡고가 운영하는 SNS 미디어를 통한 홍보 지원 및 맘이랜서 사회공헌협력 기업, 기관 등 사내외 교육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맘이랜서스쿨 참가신청 마감은 4월 27일까지로, 맘잡고블로그 (http://blog.momjobgo.com/2957)에서 신청 접수 중이다.

김현숙 맘이랜서 대표는 맘이랜서스쿨은 지식과 전문성을 갖추고도 결혼,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고민하는 여성 또는 이와 같은 환경으로 고민하는 실질적 가장들을 위해 각자 여건에 맞는 1인창조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하게 되었으며, 인터넷, 모바일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한 1인창조사업 경영 노하우 전수 및 직업윤리실천 프로페셔널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춘 학습과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