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K3를 활용해 청바지를 만드는 ‘K3 로드진(Road Jean)’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3월 한 달 동안 K3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한정판 강성도 디자이너 데님 클러치백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강 디자이너가 제작한 청바지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강성도씨는 청각장애를 극복하고 ‘도전’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인물로 세계 3대 디자인 명문 대학으로 꼽히는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을 졸업하고 국내 케이블 채널의 패션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국내외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자이너로 알려졌다. ‘K3 로드진’ 프로젝트는 차량 주행로에 가로 40m, 세로 60m의 데님 원단을 깔아놓고 이 위를 기아차 준중형 세단 K3로 주행하면서 드리프트 등의 기술로 표면에 마찰을 가해 원단을 워싱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강씨와의 협업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기아차가 고객들의 특성과 요구를 분석하는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의 일환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3 고객들의 특성인 ‘젊음’과 ‘남과 다름’의 가치를 담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K3의 역동적인 주행을 통해 워싱된 데님 원단은 강씨의 손길을 거쳐 클러치백, 청바지 등으로 탄생한 뒤 고객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4월 5일까지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 웹사이트 (http://kseries.kia.com)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되고, 당첨자 발표는 4월 13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드 바이 케이(Designed by K)’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기아차 모닝, 4년 연속 '최고의 소형차' 1위2015.03.12
- 기아차, 대졸신입 채용 'K·I·A' 맞춤전형 실시2015.03.12
- 기아차, K시리즈 300만대 판매 기념 이벤트 실시2015.03.12
- 기아차 2월 판매량 전년比 8.7%↓2015.03.12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를 디자인 하는 것이 기아차의 목표”라며, “고객들의 삶에 좀 더 의미 있는 동반자가 되고, 놀라움과 새로운 가치를 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차는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K3 로드진’ 프로젝트에 사용된 K3차량을 비롯, 데님 원단, 청바지 등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