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업체 매스웍스는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는 릴리스 2015a(R2015a)를 발표했다.
매트랩에는 아두이노 네오나르도 등 아두이노 보드를 지원하고 매트랩 컴파일러에 MS엑셀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추가 기능 생성 기능이 포함돼는 등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시뮬링크는 시뮬링크 모델 및 알고리즘 실행 앱 개발을 위한 애플iOS 기기용 하드웨어 지원 패키지가 추가됐고 깃허브, 이메일 또는 사용자 지정 툴박스 패키지를 통해 프로젝트 공유가 가능해 졌다.
매스웍스는 이번 릴리스를 통해 안테나 투 비트(antenna-to-bits) 무선 설계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무선 및 레이더 시스템 엔지니어가 여러 대의 안테나, 스마트 전파(RF) 장치 및 고급 수신기 알고리즘을 통합하는 설계를 시뮬레이션 하도록 돕는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하드웨어 지원으로 LTE 및 다른 파형을 통한 무선 테스트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 매스웍스, 인천대와 캠퍼스 라이선스2015.03.11
- 매스웍스, 공학설계 SW 매트랩 업데이트2015.03.11
- 매스웍스, 동국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2015.03.11
- 매스웍스,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후원2015.03.11
R2015a에는 이 밖에도 로보틱스 응용 분야의 알고리즘 설계 및 테스트를 위한 '로보틱스 시스템 툴박스', 테스트 하네스 생성· 복잡한 테스트 순서 작성 및 시뮬레이션 기반 테스트 관리를 위한 '시뮬링크 테스트', FPGAs 및 ASICs용 이미지 처리· 비디오· 컴퓨터 비전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비전 HDL 툴박스가 포함됐다.
R2015a는 즉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R2015a 릴리스 하이라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