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인천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일반입력 :2014/11/24 16:25

매스웍스코리아는 인천대학교에 MATLAB과 Simulink 등 자사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캠퍼스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SW 라이선스 계약 체결과 함께 인천대학교의 대학 특성화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MATLAB 캠퍼스 라이선스는 복잡한 수학 계산을 필요로 하는 모든 학과 및 교내 어디서든 수업과 연구 목적으로 사용자수 제한 없이 MATLAB을 사용할 수 있다.

매스웍스 SW제품은 수학 연산을 요하는 과목에서 주로 사용되며, 심볼 및 수치 기반의 각종 수학 연산, 통계 처리, 2차원⋅3차원 그래프, 지리 정보 처리, 신호 처리 및 통신, 제어⋅기계 설계 및 검증에 사용된다.

인천대학교는 컴퓨터를 활용한 수치 연산 및 시각화 라이브러리 구축이나 이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객체 지향 언어 시스템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그래픽 기반 모델 설계 도구 및 검중 도구를 구성할 수 있으며, 공학, 자연과학, 경영 및 경제 분야 등의 교육 및 연구의 목적으로 응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인천대학교는 컴퓨터를 활용한 실용적 수학 및 공학 교육 활성화 및 MATLAB 활용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경쟁력 확보, 모델 기반 설계 기법의 확산을 통한 융합 연구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캠퍼스 라이선스 체결로 인천대학교를 포함해 국내 여러 대학교에서 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매스웍스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더 많은 대학들이 매스웍스 캠퍼스 라이선스를 적극 활용해 연구개발(R&D) 환경을 갖추고 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