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2015년형 클라쎄 콤비냉장고 출시

일반입력 :2015/03/11 10:56

이재운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2015년형 클라쎄 콤비냉장고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탈(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메탈 실버’ 디자인과 강화유리를 적용한 ‘시크릿 실버’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상단 전면부에 배치한 LED 램프와 5단계 온도조절이 가능한 터치 디스플레이, 도어 핸들을 측면에 숨긴 사이드 프레임 핸들, 내부조명을 LED로 구현하는 등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

322리터 용량을 제공하면서도 기존 대용량 냉장고 대비 폭 35cm, 깊이 24cm를 줄여 전체 설치면적을 절반 수준으로 줄였고,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전작과 마찬가지로 냉장실을 상단에 배치하는 상냉장 하냉동 구조를 적용했다. 판매가격은 70만원 중반대.

관련기사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1년 글래스도어 채용 등을 특징으로 처음 출시한 이후 첫 해 1만대 이상을 판매하는 등 현재까지 월 1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꾸준히 유지해오며 국내 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들의 소비수준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단순한 기능의 저가 모델보다 편리함과 차별화를 갖춘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실용적이면서도 젊은 취향의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을 통해 콤비(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시장의 선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