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충남도청에 올플래시스토리지 공급

일반입력 :2015/03/06 08:24    수정: 2015/04/22 08:55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충남도청 전자문서시스템 '온나라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플래시시스템840' 모델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플래시시스템840은 플래시칩기반 올플래시스토리지로 기존 디스크스토리지와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가상화 기반의 무중단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충남도청 온나라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차세대 스토리지를 도입해 검색속도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업무 불편을 해소하며 상면공간과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었다.

사업 결과 충남도청은 온나라시스템의 평균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기존 6배로 높이고 사용자 입출력 응답시간을 9배로 개선했으며 서버 CPU 효율을 17% 향상시키고 CPU 입출력 대기시간도 3배 개선했다.

관련기사

충남도청 관계자는 플래시시스템840으로 스토리지 성능개선뿐 아니라 서버 활용률을 높여 전체 서비스의 응답시간을 개선했다며 주요업무시스템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김형석 한국IBM 스토리지 사업본부장은 메인 스토리지를 플래시로 대체할 수 있음을 보여준 결과라며 DB성능 개선 효과가 확인된 만큼 지자체 유사 사업에서 플래시시스템이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