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김상헌)는 5일 2014년 한 해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한 '2014 파워블로그'를 발표했다.
네이버 파워블로그는 한 해 동안의 네이버 블로그 활동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의 활동내용 평가와 ▲블로그 활동성·인기도, 포스트 주목도·인기도로 구성된 블로그 활동 지수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지난 2008년 시작돼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총 2천41개가 파워블로그로 선정됐다. 이들 중 약 80%는 현재까지도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유지하고 있으며, 7년 동안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블로그도 14개에 달한다.
관련기사
- 네이버 지식백과, 국립중앙도서관 기록물 제공2015.03.05
- 라인, 461억 벤처 투자…“수익구조 다변화”2015.03.05
- 네이버·다음카카오, 美 망중립성 원칙 '환영'2015.03.05
- 네이버, 모바일 웹지도 ‘지역정보’ 빵빵2015.03.05
올해 파워블로그 153개 중 34개는 신규로 선정됐다. 파워블로그 운영자에게는 네이버 파워블로그임을 나타내는 앰블럼과 로고, 감사패 및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회사 측은 “지난 12년 동안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이용자 생산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경험과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한 이용자들의 공이 컸다”며 “앞으로도 파워블로그 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명예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