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에 스테레오 탑재되나

"보는 즐거움에서 듣는 기쁨까지"

일반입력 :2015/02/23 08:57    수정: 2015/02/23 18:26

송주영 기자

공개가 임박한 삼성전자 갤럭시S6가 보는 즐거움에서 듣는 즐거움까지 두 마리 토끼 사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1일(현지시간) 삼성 전문 뉴스사이트인 샘모바일은 갤럭시S6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놨다.

이같은 추정의 근거는 삼성전자의 노르웨이 사이트에 게재된 이미지다. 삼성전자 노르웨이 사이트에는 갤럭시S6와 관련해 그동안 나온 소문 중 몇 가지를 간추려 이미지로 정리한 내용을 공개했다.

갤럭시S6 관련 이미지 중 첫 번째는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두 번째는 내구성 강화, 세 번째는 3면 디스플레이 탑재다.

두 번째 이미지로 게재된 내구성 강화는 갤럭시S6의 케이스가 메탈로 바뀌는 것과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세번째 소문으로 게재된 3면 디스플레이는 새로 선보일 갤럭시엣지 제품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의 기능은 실제로 출시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반면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루머는 그동안 크게 알려지지 못했다.

관련기사

두 번째, 세 번째 이미지의 출시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갤럭시S6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도 상당히 실현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개막을 하루 앞두고 갤럭시S6를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