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 기업이 경쟁우위를 위해 관심 가져야 할 2015년 주요 보안·계정 및 접근 관리(IAM) 동향을 19일 발표했다.
한국CA는 먼저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의 등장과 모바일 앱 사용이 늘면서 공통된 단일 방식으로 계정과 권한 정보에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계정 API가 보편적 계정 확인의 대표적 방식이며 모든 앱과 채널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CA는 또 휴대전화와 모바일 단말기가 보편적 인증 수단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기업이 직원과 고객이 별도 비밀번호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로 터치 인증’을 도입하면 여기에 모바일 단말기가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 CA-삼성, 모바일 보안 솔루션 협력2015.01.19
- CA, SaaS형 API 관리 솔루션 발표2015.01.19
- CA, 인프라 통합 모니터링 신제품 출시2015.01.19
- CA, 지능형 온라인 거래 사기방지 솔루션 출시2015.01.19
한국CA는 이 밖에도 지난해 보안 사고의 영향으로 계정을 바라보는 초점이 관리에서 보안으로 옮겨지고 있고, 모바일 앱과 사물인터넷의 영향으로 디지털 에코시스템에 간편하게 접속하도록 돕는 가벼운 API 중심 아키텍처가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보안이 ‘IT 문제’에서 ‘경영진 문제’로 바뀌고 있어 경영진의 보안 전략 참여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마이클 최 한국CA 사장은 “지난해 데이터 침해사고 여파는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와 맞물려 2015년 기업의 IAM 인식과 접근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며 "CA 테크놀로지스는 올해도 변함 없이 고객이 보안 및 IAM 이슈에 대응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