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스타그램 댓글 1위는?

상위 3개 게시물 모두 케이팝 스타

일반입력 :2014/12/04 18:24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이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인물, 장소 등 화제의 콘텐츠를 4일 공개했다.

세계를 강타한 케이팝 열풍은 올 한해 인스타그램에서도 그 영향력을 과시했다. 올해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콘텐츠에 국내 아이돌 엑소 백현, 소녀시대 태연, 그리고 전 엑소 맴버 크리스의 사진이 이름을 올렸다.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중에서도 케이팝 스타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빅뱅 지드래곤을 필두로 소녀시대 태연, 엑소 멤버 찬열·세훈·루한·백현·타오·레이, 그리고 슈퍼주니어 동해가 각 2백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을 보유하며 영향력을 과시했다.

올 한해 동안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사진으로는 육감적인 몸매로 유명한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의 결혼사진이 274만 건의 '좋아요'를 받아 1위에 선정됐다. 재결합과 결별을 오가는 헐리우드 커플 저스틴 비버와 셀레나 고메즈의 사진(좋아요 193만건)과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마일리 사이러스 볼에 뽀뽀하는 사진(좋아요 187만건)이 뒤를 이었다.

관련기사

그 외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태그된 박물관, 음악행사 등을 포함해, 올 한해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장소들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은 올해 하이퍼랩스 출시 및 새로운 편집기능과 탐색기능 도입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국내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