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는 오는 29일 인기 게임 BJ(콘텐츠 제작자)들이 게임 방송에 대한 팁과 노하우를 공개하는 ‘오픈스페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한 ‘오픈스페이스’는 역량 있는 BJ 양성을 위한 아프리카TV MCN(다채널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각 카테고리별 인기 BJ를 초청해 사전 참여를 신청한 아프리카TV 회원 중 최종 선정된 50여명과 함께 인터넷 방송, 영상 콘텐츠 생산 등을 주제로 상호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행사다. 아프리카TV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92만명에 달하는 애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양띵을 비롯해 고기, 액시스마이콜 등 게임 방송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J들이 참여해 각자의 경험을 통한 방송 팁과 노하우, 각종 에피소드를 자유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종 궁금증 해소 및 각 분야 인기 BJ가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 시간도 별도로 마련된다.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동영상 시장과 1인 콘텐츠 제작자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프리카TV는 BJ 발굴 및 육성, 경쟁력 있는 콘텐츠 생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다”며 “물질적 지원 외에도 이번 행사와 같이 생생한 정보 교류, 네트워크 형성 등 다방면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도 정기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아프리카TV의 '역전!맞짱탁구', 시즌2 돌입2014.11.24
- 아프리카TV, NBA 생중계 한다2014.11.24
- 아프리카TV, '도둑 루팡2' 글로벌 출시2014.11.24
- 아프리카TV, '2014 AFC U-16' 준결승 생중계201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