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딤채' 출시 20년 기념 만화 제작

일반입력 :2014/11/20 17:26

김다정 기자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딤채’ 출시 20년을 맞아 ‘딤채가 들려주는 맛있는 김치의 비밀(주부들을 위한 맛있는 딤채동화’)를 제작, 유튜브 공식 채널 위니아스토리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영상은 할머니가 손자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형식의 만화영상으로, 우리 김치문화에 대한 소개와 함께 딤채의 20년역사와 기술력이 재밌게 소개되고 있다.

만화영상은 땅 속 김치의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해 온 대유위니아의 직접 냉각과 유산균 발효과학이 진화한 헬스케어 발효과학, 그리고 야채, 과일, 고기 등 신선식품 보관이 용이한 2015년형 딤채의 5룸 멀티형 고메 스페이스의 특장점도 소개하고 있다.

이어 세계적인 건강식으로 손꼽히는 ‘발효식품, 김치’의 우수성과 함께 이를 극대화한 ‘딤채’의 발효과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딤채는 20년 전 ‘김치 맛에 영향을 미치는 미생물 연구’를 통해 인체에 이로운 김치 유산균의 성장 패턴을 연구해 김치의 독특한 맛과 향을 낼 수 있는 숙성 기술인 발효과학을 탄생시켰고 2015년형 딤채에는 보다 진보한 ‘헬스케어 발효과학’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김치뿐 아니라 딤채가 탑재한 야채 과일 고기까지 신선한 보관이 가능한 ‘고메 스페이스(Gourmet Space)’의 탄생을 보여주면서 건강과 맛 모두를 생각하는 딤채의 역사와 기술력을 한편의 만화로 풀어냈다.

대유위니아는 지난 10월부터 김치요리경연대회와 딤채전시회 등의 출시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문화이벤트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