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 시동

고성능 서버 시스템x M5 국내 출시

일반입력 :2014/11/11 15:50

황치규 기자

한국IBM x86서버 사업부와의 통합을 완료한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가 11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신형 서버 시스템x M5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에 출시된 시스템x M5는 신형 인텔 프로세서인 제온 E5-2600 v3(코드명 하스웰)을 탑재한 서버로 보안성, 효율성, 신뢰성을 모두 구현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은 또 시스템x M5는 효율적인 암호화 기법인 SED (Self Encrypting Drive) 데이터 보호 기술과 암호화된 키 관리를 중앙에서 자동화해주는 SKLM(Security Key Lifecycle Manager) 기술을 결합해 서버 보안 관련 애로 사항을 줄이는데도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한국레노버는 IBM과의유지 보수 서비스 계약을 통해 향후 5년간 IBM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IBM과 계약을 체결한 고객 역시 계약 기간 내내 변함 없이 유지 보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한국레노버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총괄 박완호 대표는 시스템x M5는 그동안 서버가 갖고 있던 보안성, 효율성, 신뢰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각 기업 및 기관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서버라고 말했다. 또 M5 서버 신제품을 시작으로 국내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레노버는 이번M5 신제품 발표회 외에 고성능 x86서버인 X6에 대한 데모 행사를 13일 부산 조선 호텔과 14일 대구 인터 불고 호텔에서 지방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