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서비스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김종찬)는 인도네시아 관광청의 공식 관광 정보 웹사이트 ‘원더풀 인도네시아(Wonderful Indonesia)’에 콘텐츠 가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해외 정부 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씨디네트웍스의 콘텐츠 전송 서비스 ‘다이나믹 웹 엑셀러레이션(DWA)’을 공급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원더풀 인도네시아 웹사이트는 관광대국인 인도네시아가 자국 관광 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채널로 활용된다. 하지만 전세계에 분산된 해외 사용자의 접속 시 느린 웹 페이지 로딩 속도로 개선이 필요했다.
씨디네트웍스 DWA 서비스는 대용량 이미지와 같은 정적인 콘텐츠 뿐 아니라, 로그인, 쇼핑카트 등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동적 콘텐츠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DWA 서비스 적용으로 원더풀 인도네시아 웹 페이지 로딩 속도는 글로벌 24개 도시 측정 기준으로 평균 3.6배 단축됐으며, 웹사이트 가용성은 100%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 씨디네트웍스, 4년 연속 PCI DSS 레벨12014.11.04
- 씨디네트웍스, 中 호스팅-코로케이션 사업 본격화2014.11.04
- 씨디네트웍스, 창립 14주년 기념 사업전략 제시2014.11.04
- 씨디네트웍스, 내달 커뮤닉아시아에 서비스 3종 소개2014.11.04
인도네시아 관광청 웹사이트 마케팅 담당자 부디는 “웹사이트 로딩 속도를 크게 개선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고, 이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하드웨어 투자없이 비용 효율적으로 웹 서비스의 성능을 개선하여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의 웹 서비스에 당사의 앞선 인프라를 제공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해외 정부 기관의 계약건으로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