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4년 연속 PCI DSS 레벨1

일반입력 :2014/08/27 15:36

씨디네트웍스(대표 김종찬)는 국제 공인 PCI DSS 레벨1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4년 연속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PCI DSS는 비자, 마스타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등 글로벌 신용 카드사에서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설립한 PCI 보안 표준 협의회의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이다. 웹을 통해 결제 정보를 처리하는 기업이 갖춰야 할 글로벌 정보보호 인증이다.

이 인증은 매년 엄격한 기준이 추가되는데, 올해 씨디네트웍스는 주요 시스템에 OTP(One Time Password) 도입, 호스트 기반 IDS(Intrusion Detection System) 운영과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s) 공격 대응을 위한 사내 보안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씨디네트웍스는 4년 연속 PCI DSS의 가장 높은 레벨인 1단계의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국제적으로 공인된 PCI DSS 표준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서비스 기업임이 입증됐다며 해외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쇼핑몰, 금융, 항공, 여행사 등의 결제 데이터 및 해외 지사와의 접속이 빈번한 기업 내부 웹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강조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PCI DSS 획득은 단순한 갱신 차원이 아니라 매년 까다로워 지는 PCI 표준을 충족시킨 결과라며 향후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PCI 인증 범위를 보다 확대하여 서비스의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