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첫 테스트 시작

일반입력 :2014/09/17 18:17    수정: 2014/09/17 18:21

김지만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메이플스토리2'의 첫 이용자 대상 테스트(알파 테스트)를 17일부터 21일까지(평일 오후 6시~11시, 주말 낮 12시~오후 11시) 실시한다.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처음 실제 게임모습이 공개되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사전신청을 통해 당첨된 테스터들은 나이트, 프리스트, 위자드, 레인저, 어쌔신 총 다섯 가지의 직업을 선택해 최고 25 레벨까지의 주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기본적인 전투나 퀘스트 등의 RPG 요소뿐만 아니라 메이플스토리2 만의 깜찍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나만의 의상이나 집 제작하기 등 UGC를 체험 할 수 있다.

넥슨은 게임의 테스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전직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 공개 시범(오픈 베타) 테스트 시 특별한 망토 아이템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문화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또 20일과 21일 특정 시간 접속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헤드폰 등을 제공하며, 17일부터 28일까지 게임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버그 제보를 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2 캐릭터 상품을 선물한다.

김진만 넥슨 메이플스토리2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2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터를 표방하고 있다”며 “개발 과정에서 이용자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방향을 맞춰가기 위해 테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와 피드백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