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게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 연휴 분위기를 게임 활성화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주요 온라인 게임을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3’는 오는 11일까지 게임 매치를 5회 이상 완료한 이용자에게 ‘30만 EP’, ‘선수 경험치 이전권(50%)’, ‘10LV 경험치 획득권’ 등이 포함된 ‘한가위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한 특정시간대에 접속한 피파온라인3 이용자 전원은 ‘07시즌 TOP 200 강화선수팩’ ‘골드 행운의 열쇠/상자’ 등을 선물을 얻을 수 있다.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는 이용자의 접속시간에 따라 ‘WC 브론즈 패키지’ ‘2002 한국 전설 선수팩’ ‘300만 EP’ 등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에서는 내달 2일까지 생활형 콘텐츠를 활용한 ‘추석 잔칫상 차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요리에 필요한 재료 수집, 요리 하기, 잔칫상 제작까지의 퀘스트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참가 기념 상자’를 지급하는 내용이다.
일인칭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을 즐기는 이용자는 ‘한복캐릭터 세트(3일)’ ‘TRG21(MG)이니셜(3일)’ ‘秋男(추남), 秋女(추녀) 칭호’ 경험치 제공과 함께 신규 마이건 주무기 아이템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면 공격력, 방어력 등을 증가시켜주는 ‘맛있는 냄새가 나는 감 목걸이’와 ‘턱수염 도깨비탈’ ‘달토끼 인형 모자’ ‘프릴 개량 한복’ 등 추석 기념 아이템들로 교환이 가능한 ‘쫄깃한 추석 송편’이 등장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18일까지 BP(버닝포인트)로 생산한 송편 개수에 따라 ‘슈퍼부스터 -50:50-’ ‘슈퍼부스터 -레어-’ ‘엘리의 토이박스’ 등의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송편 5천 개를 완성하는 이용자는 ‘린’ 또는 ‘하랑’ 캐릭터의 ‘선택형 한가위 코스튬’을 선물 받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는 적정레벨 던전 4회 완료 시, 1천 세라(게임머니)를 제공받을 수 있고, 누적 일수에 따라 최대 1만 세라까지 제공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11일까지는 경험치를 2배로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엘소드’에서는 오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경험치 30%를 지급하고, PC방 접속 이용자에게 ‘한정 아바타 3종’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바람의나라’ ‘테일즈위버’ 등 장수 온라인 게임에서도 경험치 추가 혜택과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넥슨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서비스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면서 “넥슨 게임으로 즐거운 추석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