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벌써?" 패치웍스 아이폰6 케이스 공개

일반입력 :2014/09/04 10:54    수정: 2014/09/04 11:03

김상연 기자

국내 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업체가 애플 아이폰6 발표를 앞두고 벌써부터 케이스를 비롯한 액세서리 제품을 대거 공개해 눈길을 끈다.

패치웍스(대표 심건희)는 애플 아이폰6용 케이스, 보호필름, 강화유리 제품 등 신제품 8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가 출시할 예정인 케이스 및 액정보호필름은 최근 유출된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6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하다.

우선 패치웍스 칼라란트 아이폰6 케이스 1차 라인업은 총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제품의 통일성 및 칼라란트 제품 특유의 간결함을 보여주기 위해 패키지는 백색의 형태로 통일했으며 다소 사소한 부분으로 보일 수 있는 패키지용 후크 역시 흰색으로 디자인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칼라란트 C0 소프트케이스는 굴곡진 아이폰6의 측면과 후면을 빠짐없이 덮어주는 제품이다. 소프트한 재질의 우레탄 소재로 제작되어 충격 흡수를 도와주며 유광과 무광을 적절히 조합한 우레탄 재질로 제작됐다.

특히 이어폰 및 라이트닝 충전단자 부분을 착탈식으로 제작하여 먼지침투를 사전에 방지하며 애플로고 부분을 투명하게 처리한 점이 디자인적인 관전 포인트다.

딱딱한 재질의 투명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든 칼라란트 C0 케이스는 아이폰6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UV코팅을 적용해 투명케이스의 최대 단점인 흠집을 최대한 방지한다.

칼라란트 C1 칼라 케이스는 투명 케이스의 심플한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좀 더 개성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우레탄 소재로 제작됐으며 특히 충격에 취약한 모서리 부위에 포론 XRD를 적용해 강도를 보강했다. 포론 XRD는 미국에서 개발된 완충소재로 주로 아이스하키나 미식축구 장비 제작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패치웍스는 해외 여행시 유심칩 수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칼라란트 C2 트레블 케이스와, 폴더 형태의 C3 폴리오 케이스, 목에 걸수 있도록 고안된 링크케이스 등 다양한 케이스 선보였다. 아울러 강화유리 보호필름 ITG, 프리미엄 보호필름 USG 등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패치웍스 측 관계자는 “아이폰6 관련 제품은 일부를 제외하고 이달 초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패치웍스 쇼핑몰 및 전국 프리즈비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