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맥스(대표 김근모)는 자사 스마트워크 플랫폼인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으로부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2.7과 호환성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는 아키텍처, 가이드,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등 3가지 영역에 걸쳐 포털 솔루션 부문 호환레벨 2를 획득했다. 호환레벨2는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심사의 최상위 인증 기준이다.
아이투커넥트 스마트워크플레이스는 민간기업과 공공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이다. 기존 엔터프라이즈 포털(EP)의 주요 기능과 협업 기능을 통해 정보 공유가 쉽게 효율적으로 이뤄지는 워크플레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유라클 모피어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2014.09.02
- 마크애니, 전자정부-클라우드용 전자서명 기술 개발2014.09.02
- 아이투맥스, 7월 10일 차세대 스마트워크 세미나2014.09.02
- 안행부-미래부, 전자정부용 PaaS 개발 착수2014.09.02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근모 아이투맥스 대표는 이번 호환성 인증을 발판 삼아“소셜 네트워킹 기반의 협업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은 물론, 지방이전을 진행중인 공공기관, 정부 3.0 정책 기반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도입하려는 기관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