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의 추억’ 2인용 태블릿 게임 6선

아이패드 2인용 게임 살펴보니…

일반입력 :2014/08/26 10:51    수정: 2014/08/26 10:53

김상연 기자

오락실의 미덕은 2인용이다. 한 개의 게임기에는 대부분 두 개의 스틱과 버튼이 배열돼 있고, 친구와 나란히 앉아 즐기는 게임의 재미는 결코 최신 게임 못지 않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혼자 게임을 즐기는데 익숙하다. 그렇지만 화면이 큰 태블릿이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10개의 손가락을 동시에 인식하는 10점 멀티 터치 기능을 활용해 두 사람 혹은 더 많은 사람이 한대의 태블릿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큰 맘 먹고 태블릿을 구입해놓고 아직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추석 연휴 기간 가족들과 함께 태블릿으로 게임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애플 앱스토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2인용 태블릿 게임 6종을 살펴봤다.

추억의 오락실 하키, 아이패드에서 부활 – 글로우 하키2

‘글로우 하키 2 HD(Glow Hockey 2 HD)’ 아이패드 광고에도 등장했던 앱이다. 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 오락실에서 해봤던 하키 게임이다. 지금도 대형 오락실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게임으로 iOS 앱으로 즐길 수 있다. 컴퓨터와 플레이 하는 싱글플레이 모드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로 나눠져 있다. 네온사인과 같은 발광효과는 게임의 긴장감을 높여주고, 다이나믹한 사운드효과도 있어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99달러다.

손가락으로 즐기는 코믹 프로레슬링 - 레슬 점프

‘레슬점프(Wrestle Jump)’ 버튼 하나와 타이밍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대1로 승부를 겨루는 요절복통 레슬링 2인용 멀티 대전게임이다. 오직 하나의 버튼만의 터치로 강한 중독성을 가진다. 상대편 머리를 바닥에 부딪히면 승리하며, 5판 선승제로 대결한다. 1인용 싱글플레이시 검은 플레이어가, 2인용 멀티플레이시 파랑, 빨강색 플레이어가 등장한다. 가격은 1.99달러다.

컬링과 알까기를 합쳤다 - OLO 게임

’OLO 게임(OLO game)’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2개 편으로 나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알까기 게임이다. 알까기와 컬링을 합친 듯한 게임 방식으로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펼칠 수 있다. 2개 편으로 나눠서 서로 갯수는 같지만 크기가 랜덤으로 분배되는 구슬을 한 번씩 튕겨내며 자신의 구슬이 바닥 색과 같은 곳에 위치하면 점수를 얻는 방식이다. 내 구슬이 상대방 진영으로 넘어가면 상대방이 구슬을 가져간다. 컬링과 같이 내 구슬과 상대편 구슬도 맞춰 기존 구슬 위치를 이동 시킬 수 있다. 구슬 수가 더 많은 쪽이 승리하게 된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여러 명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가격은 1.99달러다.

뚱뚱한 손가락이 더 유리? - 스모토리 드림즈

‘스모토리 드림즈 Sumotori Dreams’ 시뮬레이터에 가까운 프리웨어 스모 형식의 게임이다. 물리 엔진을 사용해 독특하고 우스꽝스런 캐릭터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보는 것 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 게임은 상대보다 5점을 먼저 따는 것이 승리다. 승부가 빠르게 결정돼 지루하지 않고, 싱글플레이는 물론 두 명이 멀티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간단한 내기를 거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를 느낀 수 있다. 가격은 0.99달러다

야릇하고 스릴있는 손가락 스킨쉽 – 즐거운 손가락

‘즐거운 손가락’은 실타래 풀기 스타일의 게임이다. 두 명에서 최대 네 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손과 손이 맞닿으며 야릇한 스킨십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각 색깔의 칩을 같은 색깔의 버튼에 옮기면 화면이 바뀌며 다음 단계로 올라가는 방식이다. 아름다운 그래픽, 신나는 음악, 화려한 색깔들과 함께 빠른 판단력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다. 좋아하는 이성과 같이하면 즐거움이 배가 된다. 가격은 1.99달러다.

나와 김태희가 결혼하면 어떤 2세가 나올까? – 페이스퓨전

‘페이스퓨전 – 얼굴을 합성해보세요!’ 내 아이가 태어나면, 조카가 태어나면,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과 합성한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다면 페이스 퓨전으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페이스퓨전은 두 사람의 사진을 사실적으로 합성해주는 앱이다. 자동 얼굴 인식 기능이 있고 실제 얼굴 합성의 최상의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연인이나 가족 또는 동료들과 함께 서로의 얼굴을 손 쉽게 합성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메신저 이미지로 사용하면 더욱 재미있다. 재미를 위한 웹이니 결과가 실망스러워도 슬퍼할 필요는 없다. 가격은 1.99달러다.

관련기사

내 목소리로 동물이 말을 한다 – 마이 토킹 펫

‘마이 토킹 펫’ 스틸 사진을 간단하게 조작해서 동물 영상에 내 목소리를 입혀 사랑스런 메시지를 만들어준다. 가족, 친구, 연인, 지인들에게 기념일이나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고 싶고 소중한 사람과 다투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혼자 즐기는 재미도 있지만 메시지를 받는 사람의 감동을 더해 준다. 다양한 목소리 변경도 가능해 활용도가 넓다는 점도 강점이다. SNS에 동영상으로 공유하면 더욱 즐겁다. 가격은 0.99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