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PC에서 폰 원격제어SW '모비즌’ 출시

일반입력 :2014/07/14 17:30

원격지원 솔루션 업체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스마트폰화면을 PC와 태블릿에 띄워 원격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인 모비즌을 정식 출시한다.

정식 출시된 모비즌에는 스마트폰 화면 녹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애플리케이션 소리와 사용자의 음성도 동시에 녹음할 수 있다. 또 터치 한 번으로 캡처하는 ‘스크린 캡처’ 기능도 포함됐다. 녹화된 화면은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 약 20가지 플랫폼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알서포트는 화면 녹화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게임 공략법, 영상 통화, 애플리케이션 가이드 제작 등의 동영상을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어 앱 개발자나 모바일 게임 리뷰어, 파워 블로거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모비즌을 이용하면 USB, 와이파이, 3G/LTE 연결을 통해서 운영체제(OS) 제약 없이 PC 모니터를 포함 스마트 TV 등 다수의 영상 장비에서 스마트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선 파일 전송 기술을 통해 간편하게 PC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관련기사

모비즌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한 베타서비스 기간동안 약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스마트폰 화면을 간편하게 터치 한 번으로 녹화할 수 있는 기능과 PC에서 마우스로 스마트폰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등의 편리한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블로그 운영자, 미디어 관계자, 게임 이용자 등 다방면의 많은 사람들이 모비즌의 편리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